Intro to Computer Programming 001 (Spring 2026) - Course Reviews
Student feedback for 21102524-001 Introduction to Computer Programming, Spring 2026
이 수업에서 특별히 좋았던 점은 무엇입니까?
- 단연 이번 학기에 들었던 어떤 과목보다도 교수님의 열정이 수강생들에게 잘 전달되었던 강의라고 생각한다. 뭐라도 하나 더 알려주고 싶어하시는 마음이 고스란히 전달되어 수업을 더 열심히 듣고 싶어지는 강의였다. 또한 교과명에 충실한 수업 전개도 좋았다. 입문이라는 강의 명에 맞게 차근차근 가르쳐 주셔서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우는 학생들도 수업을 따라가는 데 무리가 없도록 해주셨다. 단순히 외워서 되는 게 아닌 과목 특성상 학생들이 스스로 익히고, 체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옆에서 도와주셨다. 강의 종료 후 매 시간 질문도 친절히 받아주셨으며, 심지어는 메일로도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주셨다. 그런 교수님 덕분에 수업을 듣고, 질문이 생기고, 그것을 해결해나가는 공부가 즐거워지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 강의력이 좋으셔서 수업시간 안에 개념을 다 이해하고 갈 수 있었음. 특히 질문을 굉장히 잘 받아주셔서 수업 끝나 고, 집에서 과제를 하다가 등등 그때그때 궁금하거나 어려 운 점을 해결할 수 있어 학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음. 개념 의 난이도에 따라 커리큘럼을 유동적으로 조정해주셔서 좋았음. 학생들이 무엇을 어려워하고 헷갈려하는지 잘 파 악하시는 것 같음. 3개월 동안 수업을 들으면서 전공 기초 과목을 가르치는 교수로서의 사명감이 느껴졌음. 이 과목을 통해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가 굉장히 올라감.
- Q&A가 이메일로 24시간 이루어짐.진도 어떤 과목보다 착실히 나가지만, 중간 끝난 날이나 MT 전날 등에 조금 일찍 끝내주셔서 좋았음.수업 내용 너무 유익하고, 교수님이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라 연구하는 사람이라는 편견을 깨줌. 수업 준비 진짜 열심히 해주시는 것 같고, 수업 진짜 잘하심.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이 너무 잘 느껴짐.과제 방식과 시험 방식이 깔끔함. 자동 채점기로 빠른 피드백과, 트라이앤에러를 통해 시간 내에는 여러 번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음.
- 교수님의 열정과 강의력이 좋았다. 학생들을 진심으로 생각해 수업을 진행하시고, 과제나 시험, 질문 관련 피드백이 구체적이고 빠르게 진행되었다. 비록 잘 이해는 못하긴 했지만, 어려운 차시는 수업시간에 복습을 하는 등 효율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 교수님께서 수강생들의 이해를 최대한 돕기 위해 학생들의 반응을 살피고 상호작용하며 강의를 이끌어주셨습니다. 또한 메일 등을 질문을 드리는 경우, 매우 신속하게 답변을 해주셔서 학문적 궁금증 해소에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 교수님께서 학생들을 많이 배려해주시고 신경 써주셔서 좋았습니다. 항상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시고, 실제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데에 필요한 내용을 가르쳐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교수님이 강의와 학생들과의 소통에 매우 적극적이시고, 강의력 또한 좋으시다. 프로그래밍 입문이라는 과목명에 걸맞게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능력을 확실히 향상시킬 수 있었다.
-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데도 잘 따라갈 수 있게 자세하고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시는게 좋았습니다. 또한, 예제들을 실습해보면서 실력을 많이 향상시킬 수 있던 것 같습니다.
- 교수님께서 강의력이 너무 좋으십니다. 내용은 어렵지만 교수님께서 질문도 엄청 잘 받아주시고 추가자료도 주시면서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정말로 힘써주십니다
-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쳐주시고,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진도를 잠깐 멈추더라도 다시 복습할 수 있게 다시 설명해주시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 어려운 내용도 이해하기 쉬운 설명. 매주 적절한 과제를 통해 복습, 시험연습이 되어 좋았다. 과제, 시험에 대해 명확히 공지되어 좋았다.
- 프로그래밍 자체를 처음 접해봤는데 따라가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사소한 질문들도 스스럼없이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코딩을 처음 하는 학생들에게도 괜찮은 수준의 설명을 풍부하게 해주시며, 수업 중 진행하는 실기가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 알차다.
- 파이썬의 기초부터 천천히 배울 수 있었으며 그 외에도 웹크롤링 등 이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 점이 좋았습니다.
- 코드 짜는 것도 좋았는데 단순히 문법만 익히는 게 아니라 간략한 파이썬의 구동방식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오
- 교수님이 매우 친절하시고 메일 보내도 답장이 거의 바로옵니다. 질문을 많이 할 수 있는 것이 좋았어요
- 교수님께서 학생들에게 큰 관심을 가지고 이 수업을 통해 얻어갈 게 많도록 강의를 구성, 진행해주심.
- 수업 자료가 알차고 자료에 대한 설명이 꼼꼼하여 지식 함양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 학생들의 이해도에 따라 수업 진도를 조절하면서 강의를 진행한 점이 좋았다.
- 교수님이 매우 열정적으로 강의를 하셔서 저절로 수업을 열심히 듣게 되었다.
- 굉장히 친절하고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시며, 질문에 친젏히 답변해주십니다
- 교수님께서 어려운 부분은 다시 차근차근 설명해 주셨던 점이 좋았다.
- 토론을 통해 조원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 질문으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시고 이해를 돕는것이 좋았다.
- 교수님이 이메일 답장을 빠르고 친절하게 해주신다.
- 수업 퀄리티와 교수님 강의력이 너무 좋았습니다
- 교수님이 수업에 열정적이고 칼같아서 좋았다.
- 다양한 실습을 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 파이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신다.
-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어서 좋았다
- 교수님의 적극적인 강의
- 교수님의 열정적인 설명
- 교수님이 친절하시다.
- 피드백이 빠르다.
- 친절한 피드백
- 자세한 설명
수업내용이나 방법 등 개선할 점은 무엇입니까?
- 중간고사가.. 내주신 과제나 평소 실습한 내용보다 너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중간고사를 치른 후 살짝 의욕이 떨어졌지만.. 수업을 재밌고 쉽게 해주셔서 다행히 다시 따라갔습니다.한 학기 동안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 팀 프로젝트 발표 후 타 팀 평가보단, 조 내부 자체 평가를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혹은 타 팀 평가를 공개 피드백만 하고, 비밀 쪽지로 점수를 보내는 방식은 하지않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앞부분은 내용이 비교적 쉬운 반면 후반부에 어려운 내용이 많은데 앞부분보다는 뒷부분에 시간을 더 많이 쓰면 좋을 것 같다.
- 시험이 너무 어려워요. 전공이여도 이 과에 대해 지식이 아예 없었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수업 진도 진행이 조금 빠르다고 생각했다.코딩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벅찬 것 같다.
- 어려운 부분을 조금 더 천천히 배울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수업 잘 들었습니다.
- 수업 진도가 빠르게 느껴졌다.
- 시험이 난이도가 꽤 있습니다
- 입문이지만 조금 어렵습니다
- 내용이 너무 많아요
- 개선점이 없습니다
- 딱히 없다.
- 없습니다.
- 없습니다.
- 없습니다.
- 없습니다
- 없습니다
- 없습니다
- 없음.
- 없다.
- 없다.
- 없음.
- 없다.
- 없음.
- 없음.
- 없음.
- 없어용
- 없음
- 없다
- 없음